무언가를 결정하지 못해 선택장애를 경험하신 적이 있나요?
심지어 인터넷이 전례 없는 소비자 선택권을 우리 집에 직접 가져다 주고 우리 손 안에 있는 전화기를 손에 쥐기 전에도, 선택권은 오랫동안 자본주의의 원동력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소비자가 경쟁사의 제품 및 서비스 제공업체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은 어떤 기업이 번창하고 어떤 기업이 손해를 보는지를 결정합니다. 즉, 소비자의 자유로운 선택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쟁 환경은 아마도 혁신과 효율성을 주도하여 전반적인 소비자 경험을 향상키는 것일 것입니다.
하지만, 최근의 이론가들은 선택의 증가가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불안감을 유발할 수 있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기회에 놓치는 것에 대한 두려움, 선택된 활동에 대한 존재감 상실 ("내가 다른 것을 할 수 있었을 텐데 내가 왜 이렇게 하고 있을까?"라는 생각), 그리고 서투른 선택에 대한 후회. 다양한 선택이 제시하는 기대치가 높아짐에 따라 일부 소비자는 어떤 경험도 진정으로 만족스럽지 않다고 느끼고 다른 소비자는 분석 마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옵션이 열등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고 잠재적인 고객이 구매를 완료할 가능성을 낮춘다는 것은 "선택의 역설"로 알려진 가설입니다.
실제로, 소비자 행동에 대한 실험은 과도한 선택이 소비자들이 구매 결정을 내릴 때 정보가 부족하고 우유부단함을 느끼게 할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최고는 좋은것의 적이다. ]
특히 주관적인 문제에서 문제에 대한 완벽한 해결책이 있다는 생각은 "열반 오류"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우리의 이상적인 선입견에 부응하는 해결책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하려는 결정에서 조금 물러설 때, 비록 한 가지 최선의 선택이 있을지라도, 우리가 만족할 수 있는 몇 가지 좋은 선택도 있을 것이라는 것이 보통 분명해집니다. 프랑스 작가이자 철학자 볼테르가 그의 사전 철학에서 기록한 "최고는 좋은것의 적입니다." 라는 이탈리아 속담처럼, 최고는 아닐 수도 있지만 적어도 충분히 좋은 대안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무작위성은 선택으로 인한 분석 마비를 극복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여러분이 기꺼이 받아들일 수 있는 많은 선택에 직면했을 때, 동전을 뒤집거나 주사위가 여러분을 위해 결정하도록 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때때로 빠른 좋은 선택을 하는 것이 천천히 완벽한 선택을 하는 것보다 낫거나, 실제로 완전히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것보다 낫습니다.
여러 옵션 중에서 선택하기 어려울 때 외부 무작위 에이전트에 의해 결정된 것처럼 보이는 결정을 내리는 것은 진정한 선호도에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랜덤화된" 전략은 그 시점까지 명백하게 추상적인 결정이었던 것의 결과를 예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위스 바젤 대학 연구팀의 최근 실험은 무작위로 지시된 결정 프롬프트가 종종 분석 마비를 유발하는 정보 과부하를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몇 가지 기본적인 배경 정보를 읽은 후, 세 그룹의 참가자들은 가상의 가게 관리자를 해고할 것인지 아니면 다시 고용할 것인지에 대한 예비 결정을 내리도록 요청받았습니다. 초기 의견을 형성한 후, 세 그룹 중 두 그룹은 이러한 결정을 내리기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컴퓨터로 생성된 단일 코인 플립으로 도움을 받을 것이라고 들었습니다. 동전이 떨어진 쪽은 원래의 결정을 고수할 것인지(그룹 1) 또는 파기할 것인지(그룹 2)를 제안할 것입니다. 참가자들은 그들이 원한다면 동전 뒤집기 결과를 무시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그런 다음 세 그룹 모두에게 더 많은 정보(분석 마비의 지표)를 원하는지 또는 이미 알고 있는 것을 기반으로 결정을 내리는 것이 행복한지 질문했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요청한 사람들이 그것을 받았을 때, 모든 참가자들은 그들의 최종 결정을 요구받았습니다.
동전 던지기를 행한 참가자들은 무작위 제안에 노출되지 않은 참가자들보다 더 많은 정보를 요구하지 않고 원래의 결정에 만족할 가능성이 3배 더 높았습니다. 동전의 무작위적인 영향은 그들이 더 많은 시간이 걸리는 연구의 필요 없이 그들의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흥미롭게도, 동전이 참가자의 첫 번째 생각을 확인했을 때보다 참가자의 원래 결정과 반대되는 것을 제안했을 때 추가 정보에 대한 요청이 더 낮았습니다. 반대 입장을 고려하도록 강요받음으로써 참가자들은 단순히 동전 던지기가 그들의 첫 번째 결정을 강화했을 때보다 그들의 원래 선택을 더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동전 하나로 다른 사람의 진로를 결정하는 것을 불편하게 느끼겠지만, 무작위 추출자의 결정을 맹목적으로 따를 필요는 없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외부적으로 제안된 선택은 지정된 선택을 받아들이는 것을 진지하게 고려해야 하는 입장에 놓이게 하기 위해 고안되었지만, 당신의 손을 어느 쪽이든 강요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결정을 내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에게, 선택과 씨름할 때 동전을 꺼내어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은 위안이 됩니다.우리가 동전의 처방전을 거부하기로 결심하더라도, 논쟁의 양쪽을 보도록 강요받는 것은 종종 우리의 의사 결정 과정을 시작하거나 가속화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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